10월 ‘왕초보&중급자 성인 스피킹영어’ 오픈합니다 (인스타링크+)

페이지 정보

작성자 jamie쌤 댓글 0건 조회 1,790회 작성일 22-09-19 23:14

본문

지역 TORONTO 직종 기술직
연락처 jamiekim0921@hotmail.com 담당자 Jamie쌤

안녕하세요,

 

현재 온라인을 통해 '성인 왕초보 영어 스피킹 & 중급 스피킹 영어 수업'을 운영하고 있는 Jamie쌤 (남) 입니다.

(*토론로에 계신분들과는 현재 다운타운 Bay역 부근에서도 오프라인 수업을 하고 있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래는 제 인스타 링크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jamiekimenglish/ 

 

 

수업문의는 jamiekim0921@hotmail.com 으로 연락주세요.

 

 

 

이거 하나 여쭈어 보겠습니다~

 

1. ‘학교’가 영어로 뭘까요?

2. ‘널 사랑해’가 영어로 뭘까요?

 

그렇죠~ 위에 단어들은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입으로 튀어나오셨을거예요~ 

그런데 이건 어떨까요?

 

1. 어제 친구들이랑 맥주 한잔하고 왔어

2. 나 요즘에 너무 지쳐

3. 재는 애가 너무 이기적인것같아

 

아마 바로 안 나오시죠? 그런데 저 문장들이 음청~~ 어려워서 바로 안나왔을까요? 

아닙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저런 기본이 되는 표현들 조차 연습해 볼 기회가 충분하게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오랜시간동안 다양한 왕초보영어 학생들분들과 함께 수업을 하면서 깨달은 사실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영어를 잘하게 된다는 의미는 결국엔 내가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바로 내 입에서 말할수 있는 단어들 혹은 표현들이 하나하나 늘어간다~ 혹은 쌓아간다~' 라는 말과 같더라구요.

 

우리가 실수로 누군가와 부딪히면 "Oh, sorry sorry" 는 바로 나오고

누군가에게 고마운 일이 생기면 “Oh, thank you, thank you” 는 바로 나오자나요. 

근데 잘 생각해보면 우리 위에 표현들 머릿속에서 생각해내서 말하는거 아니자나요. 이거 그냥 막 반사적으로 술술 나오는 거자나요, 그죠?

 

바로 여기에 '어떻게 하면 영어를 잘 할 수 있을까요?’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 숨어 있어요. 

영어를 잘 하게 된다는 건 내가 고급어휘를 많이 알고 고급 문법들을 많이 아는게 아니라, 

'얼마만큼 내가 생각을 하지 않고도 바로 바로 문장이 내 입에서 튀어 나올수 있느냐?' 이 싸움이예요.

우리 한국 사람들이 평상시에 한국말 하면서 고급 어휘나 고급 문장을 쓰나요? 그냥 매일 같이 쓰는 표현 쓰고, 쓰는 단어 또 쓰고 하는 거자나요?

대신에 우리는 생각하지 않고도 그냥 어떤 상황이 되면 그냥 자연스럽게 그 말이 튀어 나오는 거자나요?

영어도 그렇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래서 저와 수업을 시작 하시게 되면 이러한 트레이닝을 '입으로' 계속 하게 될거고 결국엔 생각하지 않아도

바로바로 튀어나오는 순간까지 경험을 하게 되실 겁니다. 영어 정말로 별거 없어요. "에이~ 그건 선생님이 지금 잘하시니깐 그렇게 얘기 할 수 있는 거죠?"

근데 너무 재밌는게 위에 같이 얘기하신 분들도 한 5~6개월 같이 공부하시고 나서 항상 하셨던 말씀이 "선생님... 어쩌면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영어가 그렇게 어렵지 않은 언어 일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라고 하세요. '할 수 있다' 라는 마음만 장착하고 제 수업에 참여하시면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해낼수 있습니다! 이뤄낼수 있습니다!

 

 

 

학생분들께서 자주 여쭈어 보시는 질문들)

 

Q) 수업 진행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 입에 쥐가 날때까지 학생분들께 말을 (회화)를 시킵니다, 왜냐구요? 우리 스피킹 실력 향상 시키고 싶어서 수업듣는거 아닌가요? 그럼 입으로 털어야죠!!

제 수업엔 공책과 필기도구가 전혀 필요 없구요 수업하는 동안 그냥 열심히 수다 떨 준비만 하고 수업에 임하시면 됩니다~

 

Q) 쌤, 대부분 어떤분들이 쌤과 수업을 듣나요?

A) 20대부터 30대 40대 50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분들께서 수업을 그룹 혹은 개인으로 듣고 계십니다.

 

Q) 대부분 어느 지역의 학생분들이 많나요?

A) 감사하게도 요즘에는 온라인 수업 비중이 많이 늘어 전세계 곳곳계신 학생분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 캐나다 (토론토, 벤쿠버, 에드먼튼, 캘거리, 몬트리올), 미국, 영국, 그리고 한국.

 

Q) 수업을 진행하게 되면 교재는 어떤걸 사용하시나요?

A) 교재는 지금까지 제가 수업을 해오면서 갈고닦은 노하우로 만든 저만의 교재/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 첨부 하겠습니다).

빠르게 변해가는 이 시대에 좀 더 효율적인 공부방식과 자료들을 우리 학생분들에게 제공해주기 위해 저 정말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으니 이부분은 크게 걱정마시고 같이 재미있게 배워보아요~ 

 

 

Q) 친구랑 같이 그룹으로 수업을 듣고 싶은데 그룹수업도 하실까요?

A) 네, 물론 그룹수업 그리고 개인수업 둘다 진행을 하고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꼭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이 그룹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싶으시면, 같이 수업을 듣는 친구분들의 영어실력이 서로 매우 흡사해야해요. 그렇지 않으면 결국에 서로간에 약간의 마찰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저는 무조건 정규수업전에 영상으로 먼저 만나서 사전 레벨테스트를 꼭 한답니다.

 

 

Q) 아, 그러면 정규수업전에 영상으로 얼굴 먼저 뵙고 간략하게 인사나누는 자리도 있나요?

A) 네 맞습니다, 정규수업전에 스카입으로 얼굴뵙고 인사도 나누고 수업진행방식에 관해서도 서로 이야기를 해보고 학생분이 원하시는거 혹은 지금 현재 영어에대한 고민거리등등 시시콜콜하게 같이 이야기 나눠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레벨테스트도 진행을 해야하니 이 점 꼭 기억해두시길 바랄게요~ (근데 말이 레벨테스트구 그냥 몇가지 제가 질문만 하고 끝나니 벌써 긴장하지 마시고 한번 부딪혀 보세요)

 

 

Q) 선생님, 저는 솔직히 왕초보는 아니지만 그래도 영어에 대한 갈증과 좀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그런데 저 같은 레벨의 학생들도 가르치시나요?

A) 물론이죠, 왕초보, 중급레벨, 비즈니스레벨 다양한 레벨의 학생분들과도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저한테 연락주세요~ 

 

 

Q) 선생님, 저는 듣기가 그렇게 안되더라구요 ㅠㅠ 어떤 특별한 방법이 있나요?

A) 이 질문을 학생분들께서 많이 해주세요. 그럼 저는 항상 이렇게 말씀드려요. "듣기는, 내가 말할 줄 알면 들려요" 간단하죠? 첫번째 스텝은 그 문장을 그 단어를 내 입으로 큰 소리 내어 읽어보고 내 입의 근육에 

적응이 되도록 연습을 먼저 해야되요. 그러면 나중에 듣기 했을때 내가 연습한 그 부분만 저절로 들린답니다~ 

 

Q) SNS 활동도 열심히 하시네요?

A) 네~ 맞습니다. 인스타/유트브를 시작한 계기도 사실은 학생분들이 평균 주 2 ~ 3회 수업을 하시는데 나머지 시간에 어떻게 하면 좀 더 도움이 되드릴수 있을까 하고 올리기 시작했어요.

아직은 많이 부족하고 미흡한 단계이지만 저 또한 하루 하루 열심히 노력하면서 좀 더 좋은 선생님이 되려 노력하고 있답니당~

 

 

'매일 하는 것 이 나를 만든다' 라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언제 마지막으로 무언가에 미쳐 하루하루를 살아가보셨나요?

 

 

 

 

 

감사합니다

Jami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80건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