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 및 가족상담 (놀이치료, 우울증상담) 로뎀인간발달상담연구소, Inc.

페이지 정보

작성자 Rodem 댓글 0건 조회 4,417회 작성일 21-10-04 08:17

본문

지역 NY&NJ 직종 전문직
연락처 rodeminstitutehdc@gmail.com 담당자 -

저희 로뎀인간발달상담연구소, Inc. (Rodem Institute of Human Development Counseling, Inc.) 는 비영리법인 단체로서 한인 커뮤니티의 가정 및 사회복지를 위하여 아동놀이치료 및 가족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1. 프로그램 특징 및 대상

본 연구소의 특징은 주로 인간발달을 중심으로 연구및 교육, 상담치료를 하고 있으며 특히 개인과 가족중심의 상담 및 치료,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자폐증 (Autism) 및 정서장애 (Emotional Disorder), 불안 장애 (Anxiety Disorder),

분리불안, 학교부적응, 대인관계 결여, 눈을 깜빡이는 등의 Tic 장애, 선택적 함구증, 아스퍼거 증후군 (Asperger syndrome),

언어 장애 및 언어 지연, 학습 장애 및 전반적 발달장애 (Pervasive Developmental Disorder) 아동, 전반적 발달지연 (Retardation),

인터넷 게임 중독 청소년 문제, 중년 노년기 우울증, 가족, 부부문제 등을 중심으로 상담 및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2. 프로그램 종류

프로그램 내용은 유아에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전인간 발달 단계에 대하여 개인상담과 교육, 집단상담을 하고 있으며 

자폐증, 정서장애, 언어발달지연, 정신지체, 학습 장애, 정서불안, 주의산만, 애착관계 형성의 결여 등 아이들을 위한 심리상담및 평가, 놀이를 통한 상담및 교육치료, 언어치료, 인지치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부모를 위한 부모상담, 부모양육태도교육, 가족상담, 부부상담을 실시 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의 학습 장애, 학습지도와 교육, 게임 및 인터넷 중독, 청소년 학습및 진로 문제 지도 등의 문제를 상담교육 하고 있습니다.

모든 성인기 및 가족에 대한 문제와 또한 중년, 노년기의 우울증 등 제반 모든 문제에 대하여 개인및 집단상담으로 프로그램을 실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3.프로그램의 효과성

자폐증 및 자폐 스펙트럼이 있는 아동을 놀이치료를 실시하였을 경우, 언어 발달 및 대인관계, 사회성 발달 및 지시따르기 등 학교 적응이 매우 원활하면서 빠른 발달 양상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지적인 교육과 더불어서 스트레스를 이완 (Release) 시켜서 편안하게 해주는 심리치료는 그만큼 교육의 효과를 증대시키는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적절한 교육과 심리상담이 필요한 것입니다.

많은 아동이 조기에 또는 혹 조금 늦더라도 적절한 교육을 받는다면 건강하고 원만한 인성 (Personality)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분리불안이나 선택적함구증, 언어장애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상황에 맞는 교육 및 치료를 받지 못하여서 더 악화되거나 그대로 문제를 지니고 성장할 시 매우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조기에 조금만 도와준다면 아동들은 빨리 정상적인 궤도를 찾아서 자신의 발달 관계를 잘 성취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이런 경우 가족의 역동성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아동과 그 가족들은 뗄레야 뗄수없는 유기적인 관계이므로 그 가족들의 역동적인 기능을 파악하고 진단후 적절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 아동과 가족들이 전반적으로 건강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지지 (Support) 합니다.

가족의 태도와 분위기가 아동이나 가족 구성원들에게 매우 중요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특히 부모상담과 부모교육이 절실히 요구되기도 합니다. 부모의 자녀 문제에 대한 인지가 아동과 가족구성원들을 변화시키는데 매우 중요하게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4. 임상사례

예를 들어서 말을 못하는 자폐아동이 타기관에서 언어치료를 1년을 받았으나 결국 말을 잘 못하여 수화를 가르쳐줄 수 밖에 없었던 아동에게 놀이치료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아동에게 치료를 통하여 스트레스가 이완되고 신뢰감을 회복시켜주면서 3~4개월 후에 조금씩을 말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결국은 내재된 잠재능력을 개발시켜 주게 되었고 자존감이 발달하기 시작하면서 유치원에서 적응력이 향상되고 사회성 발달과 학습능력증진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선택적함구증 (집에서는 말을 하나 학교나 유치원 낯선 환경에서 벙어리가 되는 경우), 분리불안, 정신지체, 학습부진아동들도 놀이치료의 이완치료를 통하여 잠재력과 창의력이 개발되었고  특수학교를 가야하는 정서적,지적장애의 아이가 일반학교를 다닐 수 있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Tic 이 심하고 주의산만, 학습부진의 청소년이 개인상담과 보드게임치료를 통하여 Tic이 거의 감소되고 학습의욕이 증진되면서 학업수행능력의 증진으로 학업성적이 향상되는 경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혼을 앞둔 부부가 부부상담을 통하여 다시 합쳐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청소년문제, 성인, 가족, 부부문제, 중년기 노년기 우울증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유능한 부모를 위한 부모교육집단상담 프로그램과 특히 예비부모교육프로그램은 자녀의 문제를 미리 예방, 계몽할 수 있는 아주 효과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odem Institute of Human Development Counseling, Inc. 

rodeminstitutehdc@gmail.com

1-951-603-6627

 

뉴스신문기사: http://bostonkorea.com/news.php?code=&mode=view&num=26061

세미나 영상 1: https://youtu.be/89E1y_yA3lc

세미나 영상 2: https://youtu.be/1gBFIrzXdWY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34건 1 페이지
구인구직 목록
지역 제목 글쓴이
NY&NJ (기술직)
[CP&P] 채용 공고 전기차 배터리 생산 운영/관리
양진호cpnp
(2024-04-25)
NY&NJ (기타)
- 융자 에이전트 모집,어려운 금전 문제 상담 -
jake78
(2024-03-28)
NY&NJ (서비스직)
JC&Company Insurance Solution과…
jccompany1
(2024-03-27)
NY&NJ (기술직)
한국눈썹체험
소다미212
(2024-03-26)
NY&NJ (기타)
상품 조사 및 오프라인 상품 바잉 인력 공고
lohicop
(2024-03-26)
NY&NJ (기술직)
ABC Electric School
charlie
(2024-03-25)
NY&NJ (기타)
여권발급이나 새신분이 필요하신분
Alpha0001
(2024-03-13)
NY&NJ (기타)
플레폼 비지니스 관심있는분
sdflsmd435
(2024-03-08)
NY&NJ (기타)
- 융자 에이전트 모집, 금전 문제 상담, 크레딧 교정…
jake78
(2024-03-07)
NY&NJ (기타)
2024 세계릴레이선수권대회 단거리 국가대표팀 통역매니…
대한육상연맹
(2024-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