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 답하고

  • www.miju24.com
    이사견적을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입니다
    일일히 이사업체 찾고.. 전화로 견적문의하실 필요...  more
  • 북미 리니지 프리서버 오늘 오픈 !     www.naorc.com  www.n...  more
  • 약 5개월간의 휴식기를 갖고 새로이 오픈합니다.
     
    http://kakaosv7.blogspot.com
    h...  more

포토로 보는 세상

여성질환의 대부분은 울화에서 온다.

  • 한의원에 내원하는 많은 여성환자들이 있다.  이 환자들은 각기 다른 문제를 호소하면서 치료받기를 원하지만, 그 환자들의 대부분은 울화에서 부터 시작하는 병을 가지고 있는 것이 대다수이다.  그만큼 울화에서 오는 병들이 많다는 것이다.

    불면, 소화장애, 갱년기, 불임, 비만, 간기능저하, 소변/대변장애, 스트레스, 협심증, 건망증, 치매, 혈압, 그리고 당뇨를 비롯한 대부분의 원인이 울화라는 사실은 대부분의 환자들은 생각지도 못한다.

    최근 건강에 이상을 느끼고 양방검사를 받은 어떤 환자는 분명 몸에는 이상이 있는데, 그것을 쾌 오래동안 느끼고 불편하게 살았는데, 검사결과는 아무이상이 없으며, 단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렇다고, 좋은 음식먹고, 좋은 구경하고, 마음 편안하게 쉬면서 있으면 좋아진다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검사상 아무이유없으면 주로 하고 듣는 말이다.  '스트레스'.  이것이 울화인 것이다.

    많은 환자들은 울화의 원인조차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남편도 잘해주고, 아이들도 속석이지 않고, 시댁식구불화없고, 사업잘되고, 그리고 교우관계도 좋다고 한다.  그런데 왜 울화가 있냐고 반문하는 환자도 있다.  이런 환자들의 맥을 보면 어김없이 아주 오래전에 받았던 정신적인 충격이나 사고 또는 스트레스가 나오게 된다.  물론, 환자들은 "모두 잊은 오래전 일이다." 라고 말하지만, 정신적으로 잊은 기억은 간혹 몸으로 기억할때도 있다.  이것을 우리들은 무시하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불임때문에 모든 검사와 많은 치료후 내원한 환자는 하루 2시간정도씩의 울화치료만을 꾸준히 시행한 결과, 정상적인 임신과 순산을 해 지금 산후조리를 받고 있는 환자가 있고, 30대 후반에 폐경의 징후가 있는 환자역시 울화치료만을 받아서 정상적인 생리를 지속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런 환자들의 특징은 다른 병원에서 해 볼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해 본 상태라는 것이다.

    울화는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그 증상은 다른 원인들 보다 다양하고, 호되게 우리에게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  특히 울화의 치료는 환자 본인만이 잘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주위 가족과 의사가 함께 환자의 마음으로 돌아가서 같이 움직여야 효과가 빠르다는 것을 감안하면, 쉽게 무시하고 넘길 수 있는 질환이 아닌 것이다.

    가장 치료해야 할 것이 많고, 가장 무시될 수 있는 원인인 동시에 가장 효과도 빠른 울화.  이제는 당신이 그 병의 대상자가 될 수 있고, 잠재하고 있는 사람이 당신일 수 있다.

Comments

0 코멘트

최근 동영상

포토로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