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 답하고

  • www.miju24.com
    이사견적을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입니다
    일일히 이사업체 찾고.. 전화로 견적문의하실 필요...  more
  • 북미 리니지 프리서버 오늘 오픈 !     www.naorc.com  www.n...  more
  • 약 5개월간의 휴식기를 갖고 새로이 오픈합니다.
     
    http://kakaosv7.blogspot.com
    h...  more

블로그

  • 2015년 2월 27일
    Posted by skyyoon 윤
      己未獨立 宣言書   吾等은 玆에 我 朝鮮이 獨立國임과 朝鮮人의 自主民임을 宣言하노라 此로써 世界萬邦에 告하야 人類平等의 大義를 克明하며 此로써 子孫萬代에 誥하야 民族自存의 正權을 永有케 하노라 半萬年 歷史의 權威를 仗하야 此를 宣言함이며 二千萬 民衆의 誠忠을 合하야 此를 佈明함이며 民族의 恒久如一한 自由發展을 爲하야 此를 主張함이며 人類的 良心 發露에 基因한 世界改造의 大機運에 順應倂進하기 爲하야 此를 提起함이니 是 ― 天의 明命이며 時代의 大勢이며 全人類共同主權의 正當한 發動이라...
  • 2015년 1월 15일
    Posted by skyyoon 윤
    易學原理總論 Wordpress 登載目錄   • • 천지(天地)의 조직(組織) 음양(陰陽)과 생명(生命) • 음양(陰陽)의 호근(互根) • 음양(陰陽)의 호선호후(互先互後) • 음양(陰陽)의 호역(互易) • 음양(陰陽)의 호대호소(互大互小) • 생명체(生命體)의 조직(組織) • 생명(生命)의 형화(形化) 무형(無形)과 유형(有形) • 생명(生命)의 기정형변화(氣精形變化) • 팔괘(八卦)는 ...
  • 2015년 1월 15일
    Posted by sangki yoon
    易學原理總論 Wordpress 登載目錄   • • 천지(天地)의 조직(組織) 음양(陰陽)과 생명(生命) • 음양(陰陽)의 호근(互根) • 음양(陰陽)의 호선호후(互先互後) • 음양(陰陽)의 호역(互易) • 음양(陰陽)의 호대호소(互大互小) • 생명체(生命體)의 조직(組織) • 생명(生命)의 형화(形化) 무형(無形)과 유형(有形) • 생명(生命)의 기정형변화(氣精形變化) • 팔괘(八卦)는 ...

포토로 보는 세상

만물(萬物)은 신(神)의 분신(分身)

  •  

     

    第二節 사생(死生)과 귀신(鬼神)

    ■ 만물(萬物)은 신(神)의 분신(分身)

     

    신(神)이 만물(萬物)을 창조(創造)하심에는 어떻게 창조(創造)하시는가 하면 그 상(象)은 기정형(氣精形)의 상(象)에 나타나고 있다. 천행건(天行健)한 뇌풍(雷風)의 기(氣)는 신(神)의 상(象)이오 뇌풍(雷風)의 반역(反易)한 산택(山澤)의 형(形)은 만물(萬物)의 상(象)이니, 이는 만물(萬物)의 산택(山澤)의 형(形)은 신(神)의 뇌풍(雷風)의 기(氣)에서 생(生)하는 까닭이며 무형(無形)한 뇌풍(雷風)의 기(氣)가 유형(有形)한 산택(山澤)의 형(形)으로 화(化)함에는 반드시 그 중간(中間)에 무형(無形)도 되고 유형(有形)도 되고 하는 수화(水火)의 정(精)의 취산작용(聚散作用)에 의(依)하여 행(行)하는 것이다. 이 이(理)에 의(依)하여 무형(無形)한 신(神)이 유형(有形)한 만물(萬物)의 개체(個體)를 창조(創造)하심에는 천지통일신(天地統一神)이 통일체(統一體) 그대로는 만물(萬物)의 개체(個體)로 형화(形化)치 못하고 반드시 수화(水火)의 취산작용(聚散作用)과 같은 분신작용(分身作用)이 행(行)하여야 하는 것이며, 신(神)의 분신(分身)한 것이 곧 귀신(鬼神)이니, 신(神)이라 함은 천지통일신(天地統一神)을 말함이오, 귀(鬼)라 함은 개체(個體)의 본능(本能)의 혼(魂)을 말함이오 귀신(鬼神)이라 함은 개체(個體)의 본능(本能)과 이성(理性)의 혼(魂)을 말함이다. 신(神)의 분신작용(分身作用)이 귀(鬼)와 신(神)의 두 가지로 나뉘우는 것은 사람의 천성(天性)이 발용(發用)하는 때에 스스로 심(心)과 정(情)의 두 가지로 나뉘움과 같은 것이니, 신(神)은 광명(光明)한 본체(本體)인 천성(天性)의 상(象)이오 귀(鬼)는 진자(震子) 태정(兌精)의 작용(作用)인 정(情) 즉(卽) 본능(本能)의 상(象)이오, 귀신(鬼神)은 광명(光明)한 천성(天性)의 운행작용(運行作用)인 심(心)의 상(象)이다.

    신(神)의 분신(分身)에 의(依)하여 개체(個體)가 생기는 때에 귀신(鬼神)이 생(生)하는 것인데, 만물개체(萬物個體)의 씨가 달에서 생(生)하므로 신(神)의 분신(分身)하는 작용(作用)도 또한 달에서 행(行)하는 것이니, 이는 태양(太陽)이 진자(震子)를 달에 발시(發施)하고 달의 태정(兌精)이 그것을 승수(承受)하여 만물(萬物)의 씨를 승수(承受)함과 동일(同一)한 이(理)로서, 태양(太陽)에 위거(位居)하신 신(神)이 그 양기(陽氣)를 달에 시(施)하면 달의 음기(陰氣)는 그것을 승수(承受)하여 신(神)의 분신(分身)인 개체(個體)의 신(神)을 작성(作成)하여 귀신(鬼神)이 되는 것이며, 그러므로 만물(萬物)의 씨는 반드시 귀신(鬼神)을 체(體)로하고 귀신(鬼神)은 달에 의부(依附)하여 지상만물(地上萬物)의 생생작용(生生作用)을 행(行)하는 것이다. 만물(萬物)의 씨가 처음에 창생(創生)될 때에 오직 생(生)의 시운(時運)에만 발생(發生)하고 장(長)의 시운(時運)에는 그 이미 발생(發生)한 씨가 지상(地上)에서 자라서 번식(蕃殖)함과 같이 신(神)의 분신작용(分身作用)에 의(依)하여 만물(萬物)이 발생(發生)하는 것도 또한 생(生)의 시운(時運)에만 식물(植物)의 수다(數多)한 종류(種類), 동물(動物)의 수다(數多)한 종류(種類)가 모두 그 종류(種類)대로 생기고 사람도 생(生)의 시운(時運)에 신(神)의 형상(形象)대로 한 종류(種類)가 생기고, 장(長)의 시운(時運)에는 종류(種類)가 느는 것이 아니라 각종류(各種類)가 지상(地上)에 내려와서 그 종류(種類)의 족속(族屬)이 느는 것이니 그러므로 신(神)의 분신작용(分身作用)은 오직 생(生)의 시운(時運)에만 행(行)하고 신(神)의 전체(全體)가 모든 생물(生物)의 각종류(各種類)로 분신(分身)되는 것이다.

     
     
     

Comments

0 코멘트

최근 동영상

포토로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