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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 2015년 2월 27일
    Posted by skyyoon 윤
      己未獨立 宣言書   吾等은 玆에 我 朝鮮이 獨立國임과 朝鮮人의 自主民임을 宣言하노라 此로써 世界萬邦에 告하야 人類平等의 大義를 克明하며 此로써 子孫萬代에 誥하야 民族自存의 正權을 永有케 하노라 半萬年 歷史의 權威를 仗하야 此를 宣言함이며 二千萬 民衆의 誠忠을 合하야 此를 佈明함이며 民族의 恒久如一한 自由發展을 爲하야 此를 主張함이며 人類的 良心 發露에 基因한 世界改造의 大機運에 順應倂進하기 爲하야 此를 提起함이니 是 ― 天의 明命이며 時代의 大勢이며 全人類共同主權의 正當한 發動이라...
  • 2015년 1월 15일
    Posted by skyyoon 윤
    易學原理總論 Wordpress 登載目錄   • • 천지(天地)의 조직(組織) 음양(陰陽)과 생명(生命) • 음양(陰陽)의 호근(互根) • 음양(陰陽)의 호선호후(互先互後) • 음양(陰陽)의 호역(互易) • 음양(陰陽)의 호대호소(互大互小) • 생명체(生命體)의 조직(組織) • 생명(生命)의 형화(形化) 무형(無形)과 유형(有形) • 생명(生命)의 기정형변화(氣精形變化) • 팔괘(八卦)는 ...
  • 2015년 1월 15일
    Posted by sangki y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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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神)은 태양(太陽)에 위거(位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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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神)은 태양(太陽)에 위거(位居)

     

    천지(天地)의 신(神)과 사람의 천성(天性)은 그 본성(本性)이 동일(同一)한 것인데, 사람의 천성(天性)이 무형(無形)하고 모든 사물(事物)에 주편(周遍)하여 일정(一定)한 거처(居處)가 없는 것이로되 또한 인신(人身)의 두뇌(頭腦)에 의부(依附)하여 모든 작용(作用)을 행(行)하는 것인즉 신(神)도 천지(天地)를 통괄(統括)하여 비록 재(在)치 아니하신 곳이 없고 행(行)치 아니하시는 곳이 없으되 또한 반드시 위거(位居)하시는 곳이 있는 것이다. 신(神)은 생명(生命)과 일체이원(一體二元)이 되니 형이상(形而上)한 천행건(天行健)의 상(象)이 되고 수화(水火)의 형이상(形而上)한 기(氣)를 합(合)하여 체(體)를 삼는 것이오 천지간(天地間)의 광명(光明)의 본원(本源)이되는 태양(太陽)이 또한 건곤(乾坤)과 뇌풍(雷風)을 합(合)한 천행건(天行健)의 상(象)으로서 수화(水火)의 유형(有形)한 정(精)을 합(合)하여 유형체(有形體)로 된 것이니, 무형(無形)한 신(神)과 유형(有形)한 태양(太陽)은 그 조직(組織)의 상(象)이 동일(同一)하므로 신(神)은 태양(太陽)에 위거(位居)하시어 생생(生生)의 정(政)을 행(行)하시는 것이다. 신자(神字)가 천상(天上)의 광명(光明)이 하수(下垂)하여 만물(萬物)을 신출(伸出)한다는 뜻으로 되어 있는 것도 또한 신(神)이 태양(太陽)의 광명(光明)에 위거(位居)하시어 만물(萬物)을 생생(生生)하시는 상(象)을 말한 것이오, 태양(太陽)의 광명(光明)을 달에 시(施)하여 만물(萬物)의 씨를 작성(作成)한다는 것도 또한 신(神)이 태양(太陽)의 광명(光明)에 위거(位居)하시어 만물(萬物)의 씨를 창조(創造)하시는 이(理)를 말한 것이며, 이가 곧 신(神)이 먼저 수화(水火)를 창조(創造)하여 광명(光明)을 발(發)하게 하시고 그 수화(水火)를 물(物)의 체(體)로 하여 만물(萬物)을 창조(創造)하시고 만물(萬物)로 하여금 광명(光明)속에서 살게 하시는 이(理)이다. 광명(光明)이라 함은 수화(水火)가 합(合)하여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우주간(宇宙間)의 대수화(大水火)를 체(體)로하고 있는 신(神)은 우주간(宇宙間)의 대광명(大光明)이 바로 그 체(體)로 되는 것이오 그러므로 우주간(宇宙間)에서 광명(光明)을 발(發)하고 있는 모든 항성(恒星)은 한덩어리의 광명(光明體)로서 사람의 두뇌(頭腦)와 같은 조직체(組織體)로 되어 신(神)의 위거(位居)하시는 곳이 되는 것이며, 태양(太陽)도 항성(恒星)의 하나이므로 태양계(太陽系)의 우주(宇宙)에서는 태양(太陽)이 신(神)의 위거(位居)하시는 곳이 되는 것이다. 신(神)과 생명(生命)은 일체이원(一體二元)의 이(理)로 되고 생명(生命)이 유형화(有形化)하여 처음으로 태양(太陽)을 구성(構成)한 것이므로 신(神)이 또한 태양(太陽)에 위거(位居)하시는 것이오 신(神)이 만물생생(萬物生生)의 정(政)을 행(行)하시므로 만물(萬物)의 씨의 원(元)이 또한 태양(太陽)에서 나오는 것이다.

    신(神)의 위거(位居)하시는 태양(太陽)에는 수화(水火)가 있고 수화(水火)에는 취산작용(聚散作用)이 있어 생멸(生滅)의 현상(現象)이 있는 것이나, 천지통일신(天地統一神)은 유일절대(唯一絶對)하여 통체(統體)와 개체(個體)를 초월(超越)하고 그 통일체내(統一體內)에 비록 취산작용(聚散作用)이 행(行)하고 있으되 취(聚)하여도 그 체내(體內)에 취(聚)하고 산(散)하여도 그 체내(體內)에 산(散)하여 취(聚)와 산(散)을 초월(超越)하고 있으므로 천지(天地)의 신(神)은 영원불궁(永遠不窮)한 유일신(唯一神)이 되는 것이다.

    신(神)이 태초(太初)에 모든 생물(生物)을 생(生)하실 때에 식물(植物)은 토중(土中)에 착근(着根)하여 스스로 수토(水土)의 영양(營養)을 섭취(攝取)하고 살며, 동물(動物)은 천연물(天然物)을 아무런 가공(加工)도 없이 그대로 먹고 몸에는 모피(毛皮)와 갑피(甲皮)같은 것을 두르고 의복(衣服)을 입을 필요(必要)가 없는 것이나, 사람은 그와는 달라서 천연물(天然物)을 그대로만 먹을 수가 없고 반드시 인공(人工)을 가(加)하여 먹으며, 몸을 보호(保護)하기 위(爲)하여는 반드시 의복(衣服)을 입어야 하며, 또 생활(生活)에 필요(必要)한 온갖 기구(器具)를 만들어야 하는 것인데, 사람이 처음으로 발생(發生)할 당시(當時)에는 인지(人智)가 열리지 못하여 자체(自體)의 지력(智力)으로써 자체(自體)의 생활(生活)을 영위(營爲)하지 못하는 것이므로 사람을 창조(創造)하신 신(神)은 자체(自體)를 인신(人身)으로 화(化)하여 신인(神人)이 되어 사람들의 모든 생활(生活)을 지도(指導)하시니 이 신인(神人)은 지상(地上)에 인류(人類)의 형상(形象)이 나타난 시초(始初)이며 신(神)이 사람을 창조(創造)하실 때에 신(神)의 형상(形象)대로 지으셨다 하는 것도 이 신인(神人)과 인류(人類)와의 관계(關係)를 말하는 것이며, 그러므로 신인(神人)은 곧 신(神)이오 사람이 신(神)에서 출생(出生)하였다 함은 곧 신인(神人)에서 출생(出生)하였다 함이다. 신(神)은 태양(太陽)에 위거(位居)하시면서 태초(太初)에 신인(神人)으로 화(化)하여 지상(地上)에 내려와서는 어느 곳에 좌정(坐定)하시는가 하면 이것을 역리(易理)로써 보건대 지(地)의 상승(上升)한 것은 간산(艮山)이오 간산(艮山)의 일양(一陽)은 천(天)에 접(接)하고 있으므로 신(神)이 지상(地上)에 내려와서 신인(神人)으로 화신(化身)하는 때는 반드시 간산상(艮山上)에 좌정(坐定)하시어 인류(人類)의 대시조(大始祖)가 되신 것이며, 그러므로 간(艮)이 상괘(上卦)로 되는 괘(卦)의 상효(上爻)에는 모두 신(神)과 광명(光明)의 상(象)이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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